BidVertiser

2012년 9월 7일 금요일

싸이 美서 뭐하나 했더니 LA한복판 말춤 전수+능숙 영어실력 ‘호평’


싸이의 미국 근황이 공개됐다.

9월 6일(이하 현지시간) 가수 싸이는 유명 연예매체 TMZ와 공식 인터뷰에서 최근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강남스타일' 말춤을 직접 선보여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같은 모습은 TMZ 공식 사이트에 게재된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이날 싸이는 흰색 셔츠에 검정색 정장바지를 매치해 말쑥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외신은 싸이에 대해 "멋진 '강남스타일' 노래로 인터넷을 통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대한민국의 가수가 LA에 나타났다. TMZ를 위해 길 한복판에서 말춤을 췄다"고 소개했다.

싸이는 "말춤을 직접 가르쳐줄 수 있냐"는 질문에 "지금 여기서 추라는 말씀이냐"고 되물었다. 취재진들이 모인 가운데 무반주로 말춤을 춰달라는 요청에 싸이는 전혀 당황스런 기색없이 호탕하게 웃으며 즉석에서 흥겨운 '강남스타일' 춤을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상세한 동작을 전수해달라는 부탁에 싸이는 능숙한 영어 솜씨로 스텝과 팔 동작을 차근차근 알려주기 시작했다. 싸이는 "이 춤이 무엇을 의미하는 거냐"는 질문에 "한국에서는 이 춤을 말춤이라고 부른다. 눈에 보이지 않는 말이지만 실제로 올라탄 것처럼 춤을 춘다"고 말했다.

이어 싸이는 "'강남스타일' 노래 중간에 등장한다. 강남은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번화가다. 미국으로 치자면 베벌리 힐즈같은 곳이다. 낮에는 평범한 곳이지만 밤에는 젊은 남녀들이 모여 흥겨운 열정이 넘치는 곳이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영상을 접한 미국 네티즌들은 "이 청년이 오늘 밤 열리는 MTV 비디오 뮤직어워드에서 공연하길 바란다" "분명히 공연할 거다. 꼭 봐야겠다" "정말 멋진 사람같다" "훌륭해" "K-POP이 미국을 점령했네. 2NE1 콘서트 표도 매진됐다고 하던데" "내가 알기론 싸이는 이미 대한민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어. 인터넷 센세이션도 엄청나" 등 극찬을 쏟아냈다.

한편 싸이는 '2012 MTV 비디오 뮤직어워드' 참석 차 9월 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LA로 출국했다. 201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는 세계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꼽는 행사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음악 관련 시상식 중 하나다. 9월 6일 오후 8시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 싸이는 한국인 최초로 시상자 자격으로 무대에 오르게 됐다.

이에 대해 싸이 측 관계자는 9월 5일 오전 뉴스엔과 통화에서 "싸이가 MTV VMA 프레젠터(Presenter)로 섭외를 받고 무대에 참석하게 됐다. 한국인 최초라는 점에서 아주 영광스러운 일이다. 시상식 외에도 대형 토크쇼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그러나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밝혔다.(사진=뉴스엔DB, TMZ 미국 네티즌 댓글 캡처)
[뉴스엔 황혜진 기자]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idVertiser